본문 바로가기
🟣InfoMemo🟣/💰리뷰

다낭성 난소 증후군으로 인한 피임약 야즈 후기/효과/부작용/휴약기/장기복용

by 둔근해 2020. 7. 11.
반응형

 

바이엘 야즈 . 24개의 분홍알약과 휴약을 상징하는 4개의 흰알로 구성. (28일치 약. 1팩 가격은 약국마다 상이함)

앞글에서 말한대로 야즈 후기를 알려주겠다.

증상은 희발성 생리와 장기간 무월경(10개월 이상), 생리 안함 and 엄청난 여드름 찐따의 탄생....★ 

플러스 조증도 있어서 스스로를 미친년 취급함ㅋ

 

피부과에서 약, 압출, 관리 이미 별 지랄을 다했지만 무소용... 잠시뿐..

 

어느날 귀인의 추천으로 산부인과를 가보기로 했다.

 

 

 

 

2013년 10월 ~ 2017년 9월 약 4년 동안 쉼 없이 복용 

2013년 10월 ~ 2017년 9월 약 4년 동안 쉼 없이 복용 

대학교 4학년 마칠 때즈음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진단을 받고 피임약 4세대(여드름에도 효과적) 야즈를 복용하기 시작.

피임약 처음에 복용하면 잠이 엄청 온다. 기말고사 준비 할 때 뒤지는 줄 알았다.

한 번 처방해줄 때 두 달 분을 처방 받았고 2달에 한 번씩 산부인과를 방문했다. 

군말없이 4년동안 먹었다. 이사를 다니면서도 약을 꼭 빼먹지 않고 동네 산부인과에 갔다.

야즈를 먹는 동안 많이 호전되는 내 모습에 나 스스로 야즈에 대해 많이 의존했고 당연히 생리는 주기적으로 터졌으며 내 피부는 그 어느 때보다 씻지 않았음에도 여드름 하나 안나는 강철 피부가 되어 고와지고 얼굴도 점점 여성스럽게 변화해갔다. 가슴도 커진다. 부작용은 정말 가끔 편두통이 오는 것이 전부였고, 나는 예외지만, 흡연을 하게 되면 혈전(피떡)이 생겨 뇌졸증이나 심장, 혈관 질환에 노출될 위험성이 크니 흡연은 절대 절대 하면 안된다.

흡연자들은 야즈만 먹든, 담배만 피든 둘 중에 한개만 해라.  


2017년 10월 ~ 2018년 7월 약 9개월 강제 휴약기

2017년 10월 ~ 2018년 7월 약 9개월 강제 휴약기

오잉 그러다가 또 다시 이사를 갔는데 이 동네 의사양반은 너무 오랫동안 야즈를 먹은게 아니냐라는 질문과 함께 내게  유방초음파 검사를 권유했다.

아니나 다를까! 양쪽 유방에 물혹이 생겼는데 크기가 오른쪽 0.7cm 와 왼쪽 0.9cm가 발견되었다. 유방초음파 비용은 10만원 이하다. 물혹의 모양이 뚜렷하지 않거나 크기가 1센치가 넘어간다면 보통 맘모톰 수술을 권장한다. (가슴을 바늘로 찔러 물혹 조직을 제거하는 비급여 수술이지만 보통 실비 청구 80%가 되어 산부인과에서 수술하라 권장한다. 바늘수에 따라 수술비가 달라진다. 한번 찌를 때 7~80만원정도 하는 것같다.)

아 그래서 일단 수술했어요. 결과는 음성당했지만, 그 뒤로 야즈 휴약기를 강제로 가졌다.

이 맘모톰 수술에서 약간 의심스러운 점은 내가 원래 가지고 있던 물혹인지, 야즈를 복용하면서 부터 생긴 것인지, 혹은 야즈로 인해 물혹을 키운것인지 그것은 전~~~~~~~~~혀 알 도리가 없었다. 그래서 이 물혹은 야즈 때문이다라고 단정 지을 수 없었지만 보통 산부인과에서는 호르몬 조절을 위해 야즈를 계속 처방해주지만 유방과에서는 굉장히 위험한 약으로 인식하는 듯 하다. 암튼 약 처방 받으러 간거였는데 뺀지먹고 예고없던 수술을 하고.. 강제 휴약기를 가졌다.


 

야즈 끊고 내 피부

2018년 초여름즘... 야즈 처음에 끊으면 머리도 살살 아프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조금씩 느끼게 된다. 신진대사가 느려진 느낌이고 잠이 레알루다가 많이 온다.. 대낮에 꾸벅꾸벅 졸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고...야즈 끊은지 5개월정도 되었을 때 얼굴은 여드름으로 다시 씹창이 나고 생전 등에 나지도 않던 등드름이 존나게 나는 것을 목격했다. 레알루다가 아픈 목여드름도 나서 개충격적이었고 그리고 너무했던게 생리주기는 당연히 원래대로..없었던 것으로 돌아가게되어 개충격을 먹고 별 수 없이 다시 산부인과를 방문해 야즈를 먹기로 결심했다.

기가 막히죠.. 4년동안 먹으면 무얼하나.. 끊으면 다시 돌아오는 이 부메랑같은 ...치명적인..


2018년 08월 ~ 2019년 07월 약 1년간 재복용 : 재복용 할 수 밖에 없는 피부 상태..

2018년 08월 ~ 2019년 07월 약 1년간 재복용

다시 야즈를 먹기 시작했다. 거짓말 같이 2달만에 온몸에 났던 여드름이 싹 사라졌다.

이쯤이면 마법같은 약이라는 확신이 생겨 무척이나 심적으로 의존을 많이 했었다.

얼굴도 다시 여성스럽게 돌아오는 것을 보고 흐뭇해했다. 동글동글한 얼굴의 느낌이다.

PMS 증후군 또한 없어졌다. 인생을 다시 되찾은 기분이었다.


유방과 방문

2019년 8월, 2년만에 유방과 방문 

유방초음파 찍어보니 그짓말같이 ... 왼쪽에 새로운 0.9cm 짜리 물혹이 생겨버렸다!!!

2년전에 제거한 것이 왼쪽인데 또 왼쪽에 생겨버린것..!

웃긴건 2년전 발견만 하고 건들이지 않았던 오른쪽 0.7cm 짜리 물혹은 그.대.로 인 것 ..!!!

산부인과와 유방과에서는 또 한번의 맘모톰 수술을 권유했지만 맘모톰 수술을 하지 않고

이제는 야즈를 복용하지도 않는다. 반쯤 포기했다.

하지만 

내게 가장 큰 문제점은 여드름이었기 때문에 이제는 피부과 약을 먹는다. 

 

처음부터 먹었으면 좋았지않았냐라고 말할 수 있지만

나의 근본적인 여드름과 조울증의 원인은 생리불순이었고(남성호르몬), 산부인과적 문제일 것이라곤 생각을 못했다.  

이 때문에 야즈를 먹는 것은 나 자체를 이해하는데에 좋은 선택이었다라고 생각한다.

20대 초반에는 로아큐탄을 복용했었는데 그 때는 아주 잠시였고 복용도 규칙적이지 못했던 경험이 있어 이번에는 제대로 먹어보려고하였기에 피부과로 발길을 돌려놓은 것..


야즈 장점 및 효과

자 이 때까지

야즈의 장점 및 효과를 설명하자면

1. 나에게서 여드름이 박멸 되었다!

2. 생리주기가 생겼다. (하지만 이 생리는 횡체호르몬 조절로 인한 자궁벽의 폭파이지 내가 생리를 제.대.로 한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생리 주기를 파악할 수 있다.

3. 얼굴이 여성스러워지고 가슴 사이즈가 커진다.

 

반면

야즈의 단점과 부작용을 설명하자면

1. 약에 대한 의존도가 존나 심해진다.

2. 동일한 시간에 먹어야 효과가 있으므로 (호르몬 조절약은 다 그래)빼먹지 않고 꼭 챙겨먹어야하므로 일과가 추가된다.

3. 유방에 혹이 생길 수 있다. 이는 유방암이 될 수도 있고 아님말고 ㅋ 로 음성 물혹이 생길 수 있다. 

4. 약간의 편두통이 생길 수 있다.

5. 살이 정말 스멀스멀 찐다... 

6. 담배 피면 피떡 O.K.로 두1질 확률이 올라간다.

7. 약값이 비급여라 가격이 씹창이다. 약국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라 발품 팔아 단골약국을 뚫어야한다.

나는 한팩에 1.6만원에도 사봤고 2.7만원에도 사봤다. 전부 다른 지역이고 옛날 일이라 현재 이 가격에는 판매하지 않고 보통 2.4만원선에 판매중인듯하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