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emo🟣/💰리뷰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으로 취미 발레 밸런스 연습하기! 🩰

by 둔근해 2022. 7. 29.
반응형

당근마켓에 웨이트 장비들을 모두 처분하고 슬슬 발레 장비를 구입하고 있다. 발레는 특별하거나 무거운 장비가 아니라 스트레칭 밴드나 요가블럭, 밸런스 쿠션 등 작은 물건들만 구매중이다. 헬스 용품보다 자리를 덜 차지해서 좋다 .

밸런스 쿠션은 종류랑 회사가 많던데 무난하게 쿠팡에서 프로스펙스 제품으로 구입했다. 핑크색이랑 민트색 있더라.

내눈 당연 핑쿠팡쿠로 선택함.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 패드, 민트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 핑크

핑크색은 지금 품절인가보다. 내가 4개 남아있을때 구매했다. 1만원 초반선이 적정한 금액인 것 같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바로 꺼내서 써봤따 ㅋㅋ

다른 포장은 없고 박스로 옴.

오 생각보다 컸다.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

지름이 33cm 이다. 쿠션1개와 공기주입기도 같이 온다. 정말 편리한 것 같다. 펌프기가 사이즈가 작아서 좋다. 서랍에 넣어 보관 할 수 있다.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과 아이패드 프로 5 11인치와 크기 비교

아이패드 프로 5 11인치보다 크다. 생각보다 커서 좋았다! 엉덩이로 깔고 앉아도 앉을 수 있음 ㅎ 두 발도 들어간다.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에 동봉된 공기 주입기

펌프기 입구.. 저걸 뭐라고 부르나.. 튜브라고 해야하나? 주둥이... 쇠 부분...?ㅋㅋㅋㅋㅋ 아무튼 저게 분리형이라서 펌프기 본체에 저렇게 꼽아서 보관할 수 있다. 지퍼백 안에서 굴러다니거나 휘어질 염려가 없어서 좋다. 

 

본체에 거치대 구멍이 함께 공존 ㅎ 

편리한 듯

 

돌려서 결합하는 방식이다.

돌려서 결합하는 방식인데 크기가 작아서 손이 큰 사람에겐 불편할 수 있겠다.

펌프기/공기주입기 완성

본품이 사실 공기가 주입되어서 온다. 그정도 주입된 공기면 충분히 밸런스 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지만 약간 나는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공기를 더 넣었다. 누를 때 자꾸 발바닥이 바닥에 닿는 느낌이 나더라. 아니면 내가 너무 무겁나?ㅋㅋㅋㅋㅋ

 

저정도 꼽으면 공기주입이 안된다.

이것 때문에 시간을 많이 허비했다. 심지어 불량인줄 알고 울며 겨자먹기로 써야하나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ㅋㅋ

공기주입 바늘부분이 완전 쿡 하고 들어가야 공기가 빠지기도 하고 들어가기도 한다.

생각보다 완전 찔러 넣어야 한다 ㅇㅇ

 

이렇게 찔러 넣어야 함

설명서에는 쿠션 모양이 도리야끼 빵처럼 되게 공기를 더 집어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쿠션은 잘 부푼다되어있음, 그리고 저렇게 튜브를 꽂아두면 바람이 빠질 수 도 있다고 박스에 적혀있다. 그런데 대충 꽂은 채로는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으니까 다른 사람들은 실수 말도록ㅋㅋ.ㅋ.ㅋ 팔만 괜히 아팠음. (っ °Д °;)っ

 

의자에 두면 골반 밸런스 훈련이 가능함.

너무 많이 하면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까 앉아서 하는 자세는 장시간 하지 않도록한다 ㅇㅇ 가운데 프로스펙스 로고는 전체적으로 유광 코딩이 되어 있어서 벗겨질 일은 없을 것 같다. 

또 좋은게 허리쿠션으로도 이용가능하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갖고 놀아보장 >﹏<

프로스펙스 밸런스 쿠션으로 양발서기

나 나름... 필라테스 오래함.. 보수 운동도 잘 한다고 생각함... 그런데 밸런스 쿠션은 태어나서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 발목의 유연성이 정말 좋아야 가능한 것...! 위의 짤은 공기를 적당히 넣었을 때의 모습이다. 조금 더 큰 밸런스 싸움을 해보고 싶으면 바람을 조금 더 넣어보도록 한다!

 

아래부터는 공기 주입을 조금 많이 시켜봤다.

바람을 더 넣었을 때 일어나는 일들

바닥에 지진났노 ㅋㅋㅋ 약간 배속으로 gif를 만들어봤는데 와들와들 떨림. 계속 계속 몸이 반응한다. 재밌더라. 

 

밸런스 쿠션으로 한발서기 연습 (오른쪽)

그나마 유연성이 좋은 오른쪽 발로 한발 서기를 해봤다. 확실히 발목에 들어가는 힘이 다르다. 바닥에서는 전혀 해볼 수 없는 고유수용성감각훈련이었다. 그리고 발 전체를 사용한다는 느낌이 강했다. 오랜만에 신경이 곤두섬ㅋ 

 

밸런스 쿠션으로 한발서기 연습 (왼쪽)

왼발서기는 오른발에 비해 빠르게 밸런스를 잡는게 어려웠다.

내가 지금 왼발의 유연성이 좋지 못하다.

발레 동작중에 꾸드삐에를 하면 오른발과 왼발 차이가 너무 많이 느껴질 정도니까요! (4회차 주제엨ㅋ) 오른발은 왼쪽 정강이가 감아지는데 왼발로 오른쪽 정강이를 감으려면 진짜 사지가 비틀리는 느낌이 남ㅋㅋㅋㅋ ㅋ골 때림..그런데 요 근래에 또 전경근 스트레칭 많이 시켜주니까 또 좋아지고 그러더라 ヾ(≧▽≦*)o 뭐든 하면 되고, 또 꾸준히 하면 달라지고 좋아진다.

ㅁㅐ일 매일 연습할 것이 생겨서 숙제가 많아진 요즘이다 ㅋ_ㅋ

취미 발레 하는 분들은 밸런스 쿠션 하나 정도는 집에 있는게 좋을 것 같다. 

쿠션에서 파세 하는 날이 오겠지요?ㅋㅋㅋ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