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공부🟡/📒근골격해부학

해부학 어플 : 해부학 3D 아틀라스 (필라테스강사/헬스트레이너/운동생리학/운동역학/체육학 기초학문/가벼운책/해부학공부하기)

by 둔근해 2020. 7. 10.

 

필라테스 강사 해부학 공부

 

<일반 해부학자료의 한계. 해부학 어플을 추천하는 이유>

인터넷에서 아무리 많은 해부학 자료를 찾아보아 몇가지 의문이 드는게 있었는데 (예를 들면 복근과 어깨) 해부학 어플이 있으면 좀 더 수월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다. 근육층, 다양한 방면에서 봤을 때의 근육 모양, 기시정지기능을 마냥 외울 순 없다. 해부학 공부를 조금만 해보면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혼자 공부하는 중생들..나 같이 도움 받을 곳이 딱히 없어 독학 하는 애들은 과거의 나처럼 개기지말고 그냥 사서 공부를 좀 더 효율적으로 하도록한다!

 

<어플소개 / 가격과 기능>

해부학 3D 아틀라스 어플은 무료와 유료 버전이 있다. 무료버전은 별로 도움이 안된다. 유료버전은 2단계가 있다. 

1. 전부다 열기 3.7만원

2. 근골격계만 열기 1.9만원

3. 근골격계만 열린 생태에서 나머지 전부(신경,장기 등) 열기 1.9만원

나는 근골격계만 열어서 19,900원주고 샀다. 

+다양한 방면으로 근육과 골격을 볼 수 있음.

+근육층 보기 가능

+여러 근육군들 중에 한 근육만 단독 보기 가능

+기시/정지/기능 영문으로 설명 되어 있음.

+용어는 다양한 언어로 설정 가능하며 아쉽게도 한글은 구용어말고 신용어로 네이밍되어 있다. 안타깝지만 강제로 영어에 의존해 한글/한문/영어 다 외워버릴것이다.

0123
머리,몸통,상지,하지 관련한 근골겨계/심혈/뇌/림프/신경 등이 있다.
012
복잡한 하퇴의 구조를 볼 수 있으며 근육층을 볼 수 있고 한개씩 누를 수 있음. 
필라테스 공부용 해부학 어플 아틀라스 

한번쯤 보고싶었던 수평면ㅋㅋㅋㅋㅋ

용량이 500메가 이하인것으로 기억된다.

 

<바라는 기능>

머슬앤모션인가? 그 어플처럼 근육의 작용까지 볼 수 있으면 굉장히 좋을텐데 그거까지 구현하진 않은 듯함.

머슬앤모션은 월 1.5만원으로 매달, 혹은 매년으로 갱신해서 써야하는 단점이 있다. 가격만큼 좋겠지만 지금 그까지는 필요하지 않으니 패스다!

 

<안드?앱등?>

안드로이드는 아틀라스가 괜찮다는 평이 많고, 많은 건운사샘들이나 공부하는 운동 친구들은 대부분 아틀라스를 추천하더라. 난 친구가 없으니 시험 공부하는 단톡방에서 주워들음..그리고 앱등이들은 아틀라스 말고 다른 해부학 어플 2갠가? 있던데 그것도 좋아보이더라. 아쉽게도 안드에는 없다... 이름은 먼지 모름ㅋㅋ UI가 좀 신박해보였.

 

<태블릿과 휴대폰 연동>

같은 운영체제에 같은 구글 계정이라면 여러군데에서 어플을 깔 수 있다. 나는 태블릿에 먼저 깔고 그 다음 휴대폰에 깔아보았다. 둘다 구동 잘 된다. 생각보다 부드럽게 잘 나온다. 태블릿은 탭식라, 폰은 샤오미 홍미노트7PRO

 

 

<내가 해부학 어플이 있어야 하는 이유.>

1. 3차원이라 빙글뱅글 돌려 볼 수 있음. 일러스트로만보던 근육을 좀 더 실감나게, 암기도 그림을 떠올리면서 좀 더 쉽게 외울 수 있다. 공부할 떄 이해를 돕는다. 이것만 있다고 해서 해부학 박사되는건 아니고 자주 자주 쉽게 꺼내어 볼 수 있어서 좋다. 생각날 떄 바로 볼 수 있으니 책보다 훨씬 편하다.

2. 근육의 층을 볼 수 있음. 예를 들어 복근이 쥰내 겹겹히 쌓여있는데 말로만, 설명으로만 들었지 근육층 버튼을 타타탁 눌러보면서 보니까 복횡근-복직근-내복사근-외복사근 순으로 '어떻게' 덮여져있는지 볼 수 있어서 넘나 좋았다. 스캐퓰라 경우 언제나 봐도 신기하고 충격적인 비쥬얼이다. 

3. 여러 근육들중에 한가지만 단독으로 볼 수 있어서 최종적으로 모든 근육들이 제자리에 있을 때 표면적으로 얼마만큼 보이는지도 체크할 수 있고, 대근육은 대근육이 얼마나 대대대대대한지, 소근육은 얼마나 뼈다귀에 잘 붙어 있는지 볼 수 있다. 이게 확실히 그림으로 한계가 있다.

필라테스샘들은 속근육을 해부학적으로 잘 이해한다면 운동시킬 때 확실히 도움이 된다. 이건 모든 운동선생들이라면 공감할것이다. 해부학도 모르는데 운동 가르치느건 애들한테 율동 알려주는거랑 똑같은 것 밖에 안된다...

아. 율동도 대근운동이다. 아이들에겐...✨

 

내가 쫌생이짓좀 해보겠다고 어플을 끝까지 안사고 있다가 어제 결국 샀는데 너무 좋다ㅅㅂ

코로나 터지기 전에 샀었으면 좀 더 공부할 때 도움이 되었을텐데 너무 안타깝다.

공부할 때 만큼은 돈을 아까면 안되겠다.

 

아모톤

잠 안올 떄 보면 개재밌음

그러다 잠이 들지..휴큫...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