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emo🟣/💊복용기록

아크네틴 a 0.025% 30일차 비포에프터 사진O 눈에 띄는 변화..

by 둔근해 2021. 4. 5.
반응형

 

한달 다 되었다. 생각보다 피부가 많이 호전되었다. 물론 흉터나 이런건 진전이 없지만 일단 좁쌀여드름 개체수가 많이 줄어들었다. 만져보면 확실히 달라졌음을 느낀다.

사진 찍은 시간들은 보통 오후 3~4시 아침에 씻고 출근했다가 오전수업 끝내고 집에 와서 공부하던중에 생각나서 찍은 것들이라 각도나 조도의 차이가 조금 있다. 하지만 첫날 사진과 최근 사진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아크네틴 a는 나에게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아크네틴 a를 모르던 시절

육안으로 보면 별로 안 심한데 심각함. 저 빨간것들이 다 속에서 곯아서 커져서 밖으로 나오려는 새끼들이었음.

저 사진은 생리 끝나고 그나마.. 조금 호전됐을 때다. 근데 호전이란 말의 의미가 무색할정도로 하루에 8개이상씩 좁살이 나는 것 같았다. 왜 하필 턱이냐? 저때부터 미친듯이 우둘투둘 촉감 ㅆㅎㅌㅊ 갑자기 쥰내 올라와서 너무 당황했었다.. 그래서 이소트레티노인이나 다시 처방 받을까 아니면 다음 생리까지를 기다려볼까. 생리를 기다리는건 좀 불확실하고 여드름약 다시 복용하는 것은 만사 스케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대안으로 02월 25일부터 이노시톨을 묵기 시작함. 

 

이노시톨 1주일 넘게 복용 후 그걸로도 성이 안차다가 갑자기 옛날에 스티바a 크림이 떠올라서 검색해보다가 비슷한 가성비 제품인 아크네틴 a를 알고 난 후 택배로 시켰고 택배 받자마자 당일 (20.21.03.06 토)에 좀 많이 바르고... 다음날 또 바르고 ㅋㅋㅋ 사용방법이 잘못됨을 느낀 나는 피부의 따가움으 느끼며.. 3일 바르고 하루를 쉬주어었다.  

아크네틴a는 3월 6일 토요일부터 바르기 시작함.

나는 내 피부가 두꺼운줄 알았는데.. 아니더라. 면봉 대가리만큼을 발랐지만 아크네틴은 강력했음. 처음 많이 발라서 약간 살이 풍선 바람 빠지는 느낌이 들었고.. 도포방법은 한번은 로라슈포제와 섞어발라보고, 세안 후 단독으로 도포후 10분 뒤에 라로슈포제를 바르고, 세안 후 라로슈포제를 바르고 난 후 위에 덧바르는 다양한 방법을 시전해봄.  가장 적당한 방법은 면봉 대가리만큼 짜고 라로슈포제는 원래 바르는 양만큼 짜서 둘을 섞어서 같이 잠자기 전에 바르는게 제일 좋더라. 

막 미친듯이 농익기 시작하면서 좁살 개체수들이 늘지는 않는 느낌이었고, 크기가 미라클하게 줄지는 않지만 뭔가 뽑혀 나오려고 더 튀어나오는 느낌이었다. 클렌징 오일로 문질문질하면 좁살 알갱이들이 집을 알아서 빼주기 시작했다. 그 때부터 아.. 효과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 4~5째날에는 각질이 조금 나오더라. 클렌징 오일 쓰는데 피부 허물 벗겨지는 늒힘ㄷㄷㄷ근데 막 엄청 각질이 일어난편은 아닌 것 같다..

 

아크네틴 a를 바른지 10일 지남

저 하얗게 보이는것들은 좁쌀 여드름의 표면 정점에 하얀 실오라기처럼 삐져나왔다고 해야할까?  저런 모양을 보이더라.. 잡아 뜯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조금 참았다. 사실 몇개는 잡아 뜯었는뎈ㅋㅋㅋㅋ피 봤다.

2주가 다되어감

슬슬.. 큰것들은 없어지고 있다. 안색이 조금 좋아지고 붉은기가 많이 잡히기 시작했다. 아마 30일동안 발랐을 때 3일정도 빼고는 매일 자기전에 발랐다. 

조도가 다양해서 지금 홍조에는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정확하게 모르겠다.

어떤날은 얼굴이 붉고 어떤날은 붉지 않고.. 하루하루의 컨디션에 따라, 혹은 마스크 상태에 따라.. 내가 말을 얼마나 많이 했냐에 따라.. 잠을 잘 잤냐에 따라.. 기타 상태에 따라 피부색은 천지차이었다. 

반응형

건조함은 없음. 일단 좁살 개체수가 매우 줄었다. 나는 그래도 지성피부다..

 

점점 세안하면서 턱에 많이져지는 좁살 여드름 개수가 줄기 시작함. 

2021.04.02 부터 나는 애크논까지 덧바르고 있다.

 

 

제일 비교가 쉬운 사진.. 아크네틴 0.025% 한달 다 되어가던 시점.

 

사진을 ㅇ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각도와 조도로 찍는것이 가장 힘든것 같은데 일단 기록은 계속 남겨야 하니까 찍어둬야겠다.

 

현재 쓰고 있는 제품은

1. 식물나라 제주탄산수 클렌징 폼과 클렌징 오일

2. 파파스레서피 가지패드

3. 라로슈포제 b5 밤

4. 아크네틴 0.025% 

5. 애크논 크림

6. 식물나라 썬크림과 티트리 퓨어 톤업 크림

 

술 일절 안하고 담배 안함. 

운동 매일 함.

하루 2끼 먹음. 똥 매일 쌈.

키 166에 51~2kg 정상체중

고안드로겐혈증과 생리장애 보유중.

나머지 혈압,혈당,갑상선 등 정상. 

처먹는 영양제 이노시톨 4000mg 과 4세대 엽산 

 

 

 

 

  • 아크네틴a
  • 아크네틴
  • 아크네틴a 여드름
  • 아크네틴 바르는양
  • 아크네틴 여드름
  • 아크네틴a 각질
  • 아크네틴a 바르는 방법
  • 아크네틴a 바르는방법
  • 아크네틴a 썬크림
  • 아크네틴a 좁쌀
  • 아크네틴a0.025%
  • 에크네틴a 여드름
  • 아크네틴 한달

2022.03.05 - [🟣InfoMemo🟣/💊복용기록] - '다낭성난소증후군'과 '여드름'을 위한 영양제 ⏳복용기록⏳

 

'다낭성난소증후군'과 '여드름'을 위한 영양제 ⏳복용기록⏳

1. 일단 보닌은 생리주기가 없음. 고등학생 때도 꼬박꼬박 생리를 해본 적이 없음. 현재 30대 여성. 2. 정상체중이며 술, 담배 일절 안함 (둘 다 그켬) 3. 직업 : 건강운동관련 4. 해본 것 피임약 약 6

corebox21.tistory.com

2021.08.16 - [🟣InfoMemo🟣/💰리뷰] - 타트체리 홍초. 똥을 부르는 매직빨간포션... 😏✨

 

타트체리 홍초. 똥을 부르는 매직빨간포션... 😏✨

복분자, ONLY 사과 이런거 필요없고 오직 타트체리가 제일 맛있습니다요! 홍초 특유의 식초의 역하고 알콜스런 느낌이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또 아몬드 브리즈 같이 매번 사놓고 계속 마실 음

corebox21.tistory.com

2020.09.25 - [🟣InfoMemo🟣/💊복용기록] - 여드름약 먹는 팁

 

여드름약 먹는 팁

아큐네탄 오피큐탄 트레논 이소티논 등 여드름약을 통(플라스틱용기)에 처방하는 곳도 있지만 요즘은 이렇게 포장되어서 나오나보다. 하루 한알씩 물 또는 지방질이 있는 우유나 아몬드유와 함

corebox21.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