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emo🟣/💰리뷰

💰코카코 아쿠아 법랑 휘슬 주전자♨ 1.7L(리터) (feat.케틀 주전자)

by 둔근해 2021. 12. 18.
반응형

주전자로 며칠을 고민을 했다. 자기 전에 휴대폰으로 검색하다가 때려치우기도 하다가.. 결국 주문한게 이 주전자임.

모든 열에 사용가능(인덕션o 가스레인지o)하고 너무 많지도 적지도 않은 1.7리터용량에 휘슬이 가능해 물이 다 끓었음을 알려주는 배송비 포함 2만 5천원 미만인 하늘색 법랑 주전자.  

코카코 아쿠아 티 케틀 위드 휘슬...ㅋㅋㅋ 탁한 자주색도 있던데 그것보단 이게 예쁘다. 

택배가 아주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수준이다. 3일만에 온 것 같다. 

 

심플한 포장. 

손잡이는 두껍고 부드러운 나무재질로 되어있다. 손잡이는 180도로 접힌다. 0~180도 까지 접힌다. 세척하기 편하다. 주전자 뚜껑에는 내열 실리콘으로 테두리 되어 있어서 뚜껑이 헐겁게 느껴지지 않고 그렇다해서 뻑뻑하지도 않고 딱 좋다. 물 끌이고 난 다음에 손잡이를 잡으면 뜨겁다. 내열이지만 전도는 되는 것 같다. 그러니까 장갑이나 실리콘 집게가 없으면 옷 소매를 꼭 이용해야한다.

 

사용해보니 최고의 단점을 발견했다. 바로 휘슬 주둥이를 닫는건 잘 닫히는데 여는게 조금 힘이 들어간다. 저 부분은 금속재질이니까 전열이 잘 되는데 물을 끓이고 난 직후 휘슬 주둥이를 열 때는 흰색으로된 볼록한 실리콘 부분을 눌러야 한다. 근데 이게 손에 힘을 꽤 주어야 열린다. 살짝 화상의 위험이 존재한다.

 

근데 이것도 옷소매로 하면 됨ㅋㅋㅋ

밑으로 누른다 해서 주전자가 뒤집어지는건 아니지만 우드 손잡이를 잡고 한손으로는 휘술 주둥이를 눌러줘야함. 몇번 ㅎ ㅏ니까 요령이 생긴다.

 

ㅋㅋㅋㅋㅋㅋㅋ미처 청소를 못한 가스레인지ㅜㅜ 가스레인지 거치대에 잘 맞는다. 그리고 생각보다 엄청 무겁지 않아서 좋다. 그리고 정수기 받침대에 진짜 오차 하나도 없이 딱 맞아서 물을 받을 때 편해졌다. 대신에 조금이라도 빗겨나가면 물 받을 때 다 흐를 수 있어섴ㅋ ㅋ아 진짜 처음에 보고 얼마나 웃겼는데 (나만 앎)

베이킹 소다 넣고 끓이고 다시 한번 물 넣고 끓이고 수세미로 세척 후 사용했다. 세척하기 편하다. 뚜겅 입구에 손이 잘 들어감. 

 

이건 끓기 전에 휘슬 주둥이에서 나오는 귀여운 모락모락 김 

휘슬을 시작하지! 이봐 ! 주모! 물을 끄시오1!!11111

 

소리 봐라 ㅋㅋㅋㅋㅋㅋㅋ건너방에서 들었는데 진짜 귀엽게 들린다. 나는 엄청 시끄러울 알았는데 생각보다 소리가 작다. 하지만 들린다.

주전자 : 야 닝~겐 (소곤소곤) 물 끓는다고 (소곤소곤) 휫휙슁쉭쉬쉭ㄱㄱㄳㅅㅅㄱㄳㄱ

이런 느낌이다. 

불을 기분 좋게 끄러 간다. 

맨날 궁중팬에다가 물 끓이고 국자로 퍼서 커피 만들어 먹었는데 이렇게 주전자가 있으니까 세상 편리하다.

장점 : 예쁨. 주둥이 넓고 물 잘 부어짐. 빨리 끓음.

단점 : 휘슬 주둥이 열기가 좀 힘듬

 

이제 여기에 티백이나 이상한 뿌리 넣고 물 끓이는 사람 잽히면 내가 혼내줄거임.

이 주전자는 순수 물만 끓이도록 합니다 ㅇㅇ

 

💡법랑 취급시 주의 사항💞

  • 사용전, 용기에 2/3 정도의 물과 식초 1~2스푼을 넣어 끓인 후,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하여 사용.
  • 법랑 제품은 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취급시 주의
  • 금속 용기이므로 전자레인지 사용금지
  • 불의 세기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 요기의 크기에 비해 불의 세기가 높으면 화상이나, 손잡이 손상, 화재 등 사과의 원인이 될 수 있음
  • 손잡이를 바로 세워 사용. 손잡이 변형 및 화상의 위험이 존재.
  • 내용물은 용량표시의 60~70% 정도만 사용해야 안전.
  • 법랑을 태웠을 경우, 찬물에 급냉 시키지 않고 서서히 냉각시켜줌.
  • 뜨겅누 상태에서 찬물을 바로 넣으면 코팅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
  • 가열 시 손잡이가 뜨거워질 수 있으므로, 가열 후에는 반드시 주방장갑을 사용.
  • 사용 중 스텐레스 표면에 무지개 및 또는 진보라 및 얼룩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무로가 산소가 만나는 순간 산화피막이 발생해 나타나는 스텐레스의 고유 특성임. 인체에 해롭지 않으므로 사용하기에 무방함.
  • 휘슬기능은 물을 가득채우면 휘슬기능을 상실하기 때문에 만수에 가깝게 사용하지 않음.
  • 내용물이 없는 빈 상태로 절대 가열 금지
  • 사용후 세척 시에는 철수세미 사용금지. 부드러운 스폰지나 행주 사용
  • 사용 후 즉시 닦기. 젖은 상태로 보관하면 녹이 날 우려가 있으므로, 반드시 마른 수건으로 잘 닦고, 말린 후 보관하여야 수명이 오래감.

 

#코카코

#코카코법랑주전자

#커피주전자

#주전자용량

#하늘색주전자

#법랑주전자

#휘슬주전자추천

#법랑휘슬주전자

#코카코아쿠아주전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