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운동기록

소녀퇴수 #40 강습 23회차. 자유형 오른팔 스트로크 시작하면서 고개도 같이 돌려라

by 둔근해 2024. 11. 18.
반응형

일요일은 수영장 못갔고, 월요일! 새 수영복 개시했다. 나이키 컷아웃 좋은 것 같다. 근데 상체는 약간 끼는데 엉덩이 조금 남는 것 같다. 물 밖으로 나갈 때 살짝 엉덩이 늘어나는게 느껴진다.
블로그 닉값은 해야하니까 둔근 운동은 게을리하지 않도록 한다.
그리고 매쉬수모랑 실리콘수모 같이 써봤는데 ㅈㄹ 쪼이던데… 머리 터지는 줄 알았다. 수업 끝나갈 때쯤에 실리콘 벗었는데 세상 편하고 열 배출 잘 되는 느낌이었음. 날씨가 추워져서 혹시나 수영할 때 추울까싶어서 실리콘 수모 쓴거였는데 개뿔.. 수온 개뜨거워….

<오늘 강습 내용>

  1. 킥판 발차기 4바퀴
  2. 자유형 4바퀴
  3. 배영 4바퀴
  4. 접영 4바퀴.,,?


<피드백>

  1. 자유형 호흡이 너무 짧다. 오른팔 풀 들어갈 때부터 오른쪽 호흡 시작해라. 고개를 돌리면서 코로 뱉고 있어야하고, 수면밖으로 팔이 나왔을 때 호흡 마시기.
  2. 접영할 때, 배꼽쪽으로 팔을 당겨라. 쌤이 오늘 팔 보여줬는디 살짝 s 그리더라.
  3. 접영 리커버리가 너무 빠르다. 팔을 더 신전하고 리커버리해라함…


<개인연습>

  1. 평영 연습. 어린이풀에서 누평킥하고 머리 박아뿌고요… 킥판만 잡고 평영킥 연습.
  2. 25미터가서 플립턴 연습 조금 해보는데 잘 안됨. 그리고 뒤에 누가 올 것 같아서 마음대로 못함 히히 …
  3. 100미터 개인혼영 연습 해봄.. 접.배.평.자. 순서로 해봤는데 사이트턴 할 줄 모르죠,, 대충 끊어서 해보니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만 해봄 ㅇㅎㅎㅎ;;;; 내년에 딸 수 있을가;;;; 갑자기 걱정이 됨ㅋㅋㅋㅋㅋㅋㅋ

오늘로서 수영 다닌지 60일 됨.. 오른쪽 어깨가 슬슬 불편해지기 시작한다.



집에 와서 카레밥 먹고 낮잠 잤다.. 아프다..슬슬.. 몸이 회복되는게 느려지고 있다..
수영 회원권이 이번주 수요일까진데, 수요일 강습 없다노… 일단 자유수영 수요일엔 사설 수영장 갔다가 재등록 바로 하지 말고 다음달에 해야겠다.. 쉬어야지 ㅠㅠ
화목은 ㅋㅋ 복사골 가고 그리고 월수금 헬스 가야지 ㅋㅋㅋㅋㅋㅋ수영 횟수만 줄여ㅑㅑㅑ


자고 일어나서 정신 차리고 책 반납하고 왔다. 스윔닥터책은 잘 읽었다. 수영초보가 읽기에 아주 적합함. 궁금한점을 해결해주는 내용이었음. 사진도 올컬러여서 이해하기가 좋았음.
그리고 실전수영책은 일러스트로 그려진 책인데 일러스트가 꽤나 정확하게 그려져있으나 설명이 눈에 잘 안들어와서 평영부분만 읽고 전부 다는 안 읽음..
그래도 없는 지식 쌓아서 좋았다.


매일 가고 싶지만 이제 몸이 안따라주노
이런거 보면 헬스가 훨씬 더 맞는 것 같다니께…
하지만 물 미는게 너무 재밌어서 그건 헬스랑 비교가 안된다.


아………사는건 무엇일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