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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은행제 체육학사 사회체육개론 토론

by 둔근해 2020. 7. 28.

학점은행제 체육학사 사회체육개론 토론

🚫경고🚫

해당 자료는 학점은행제 플래너 없이 진행된 체육학사 학은제 과정에서 제가 직접 스스로 작성한 과제물들입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판매(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나 해피캠퍼스 등)가 적발될시 이는 명백한 저작권 위반으로 특별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사실 일반인이 그냥 제 과제물을 베껴서 제출하는건 상관이 없습니다. (검색으로 오시는 분들) 재수없으면 카피율로 낙점 받을거고 운 좋으면 저 보다 더 좋은 점수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상업적 이용은 참을 수 없네요! 제가 왜 무료로 뿌렸겠습니까? 학은제 플래너나 과제 대리로 안쓰고 양심 껏 열심히 학사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올린 자료들입니다. 양심이 있으면 알아서 지켜주세요. 제보는 여기저기서 다 들어옵니다.  -이하나 드림-

 

 

*주제 : 올림픽과 월드컵을 포함한 엘리트 스포츠는 민족의 자긍심과 단결심을 고취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엘리트 선수들은 전적으로 운동기량 향상에만 매진하여 해당 종목에서 성공하지 못하면 사회에 제대로 적응하지 못하는 부작용을 낳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은 무엇일까요?

*주의사항

내용의 논리성, 창의성, 현실적용 가능성에 의해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취득점수 : 5.0/5.0

*내용

제목 : 엘리트 체육선수의 사회부적응 해결방안

한국의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의 양성과정은 초/중/고등 교과목과정에서 전문체육 이외 교과목은 등한시한채 성인이 되며, 전성기인 20대에 활발한 선수생활과 입상,메달획득 등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은퇴시 사회로 돌아갔을 때 체육이외의 다른 생활방식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첫 째, 어렸을 때부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훈련과 교육도 물론 필요하지만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동일한 체육활동 기회를 주어 영재발굴에 힘써야 한다. 고로 학교체육에서의 스포츠클럽(동아리)의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 체육활동 기반을 마련하여 재능을 발굴할 수 있는 저변을 마련해야주어야 한다. 어렸을 때 체육을 경험해본 청소년들이 많을 수록 재능이 있는 선수발굴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둘 째, 더 나아가 성인들에게도 동일한 체육활동 기회를 주어 사회체육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킨다. 성인을 대상으로하는 생활체육의 활성화는 은퇴한 선수의 재사회와를 위한 스포츠지도자 육성을 자연스레 연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셋 째, 최저학력제가 가장 이상적인 방안이지만 실제로 운동에 전념하는 청소년에게 책상에 앉아 다른 교과목을 공부하는 것이란 쉬운일이 아니다. 고로 학생선수 개인에게 '제2과목'이라는 명목하 자신이 체육 이외 흥미있어하는 교과목을 선택하고 운동과 병행하는 시스템을 마련해야한다. 제 2과목이라하면 외국어가 될 수 있고, 이과 과목도 될 수 있다. 이 제2과목이 학생선수의 사회생활 시 체육과 연계되어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은 많다.

결론은 체육에 몸담았던 선수들의 재사회화에 있어 가장 현실적인 방안은 비슷한 분야로 진출하는것이 현답이다.

 

제가 직접 서술하고 제출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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