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점은행제:체육학사🔵/📘토론자료

학점은행제 체육학사 트레이닝방법론 토론 (2019)

by 둔근해 2020. 6. 20.
반응형

 

🚫경고🚫

해당 자료는 학점은행제 플래너 없이 진행된 체육학사 학은제 과정에서 제가 직접 스스로 작성한 과제물들입니다. 상업적 목적으로 판매(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나 해피캠퍼스 등)가 적발될시 이는 명백한 저작권 위반으로 특별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사실 일반인이 그냥 제 과제물을 베껴서 제출하는건 상관이 없습니다. (검색으로 오시는 분들) 재수없으면 카피율로 낙점 받을거고 운 좋으면 저 보다 더 좋은 점수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상업적 이용은 참을 수 없네요! 제가 왜 무료로 뿌렸겠습니까? 학은제 플래너나 과제 대리로 안쓰고 양심 껏 열심히 학사 취득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제가 올린 자료들입니다. 양심이 있으면 알아서 지켜주세요. 제보는 여기저기서 다 들어옵니다.  -이하나 드림-

 

 

5점 만점 5점 받은 토론 .

주제 : 트레이닝으로 인한 부작용 및 해결방안에 대해 토론하시오.

- 트레이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고, 부작용을 최소화하거나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제목 : 트레이닝으로 인한 부작용과 해결방안

 

트레이닝이란 현재 자신의 상태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달시키는 계획적인 과정으로 개인의 특성과 트레이닝 목적을 고려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발생된다.

 

첫 째, 오버트레이닝을 겪을 수 있다.

심리적 경쟁 불안감, 타인의 기대감 등으로 인해 과도한 강도, 빈도, 기간 등의 부하를 설정하고 트레이닝을 한 경우 발생되는 심리적 스트레스가 육체를 혹사시켜 신체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오버트레이닝의 해결방안은 정신적 휴식이 최우선이며 물리적으로는 트레이닝의 강도를 적정 수준으로 맞추어 훈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하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수면을 추천한다. 수면을 통해 멜라토닉덕으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성장호르몬의 분비로 근육의 발달을 도모하기 때문이다.

 

둘 째, 고원현상이 발생된다.

트레이닝을 안해도 문제, 해도 문제가 발생하는데 만약 오버트레이닝이 아닌 다른 부작용이 있다면 고원현상이 다음으로 있을 수 있다. 트레이닝을 통해 발전하는 모습을 잘 보이다가 어느순간부터 정체되어 트레이닝의 흥미를 잃을 수 있다. 고원현상의 해결방은으로는 지도자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이며,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수 없다면 영상 및 사진 촬영등으로 자신의 잘못된 점을 모니터링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그리고 트레이닝에 필요한 기출체력 등을 향상시키고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변경해보며 일정기간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기타 인태 및 건의 부상과 같은 트레이닝 초기의 부상에 노출되기 쉬운 초보자들에게는 철저한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을 반드시 시행하며, 개인적으로 트레이닝 전 따뜻한 물 한잔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된다. 빠른 체온상승올 인한 약간의 긴장감을 가치고 트레이닝을 시작한다면 부상위험이 낮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

또 맺음글이 없네 대충쓴듯ㅋㅋ

 

 

 

 

운동은 재미땅 ㅎ.ㅎ 다들 아푸지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