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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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점은행제 스포츠마케팅론(2019) 토론 과제 5점만점에 4점 받음.
제목 :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상업화에 대한 의견
현대의 올림픽과 월드컵의 개최의도는 예전과 사뭇 달리 상업적인 목적과 국력과시로 적극 활용되고 있는 것이 사살이며 나는 이에 대해 앞으로 더 상업적일 것이라 본다.
첫 째, 이미 상업적인 목적을 위해 하계오 동계 올림픽이 교차로 열리고 있다. 또한 관광 및 기타 개최국이 얻을 수 있는 수익 즉, 상업성이 크지 않다면 개최국이 되기 위한 각국의 큰 노력 또한 없을 것으로 보여진다.
둘 째, 현대의 메가 스포츠 이벤트의 개최 의도가 고대의 본질과 많이 변했다하더라도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 정정당당한 방법으로 선수들의 기량을 펼칠 수 있는 장이 올림픽과 월드컵이라면, 상업적 요소로 이냏 대회 규모가 커지는것 만큼 스포츠 산업 자체의 발전을 도모하기 때문이다.
물론, 비인기중목도 있고 레슬링 경우 올림픽에서 퇴출되었지만 이것은 빛과 그림자적 요소라 자연적 순리과정이라 생각한다. 또한 새로운 종목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종목이 사라지고 인가가 없어 올림픽 종목이 선택되지 못한다는것으로 스포츠 정신을 이어가지 못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셋 째, 스포츠 스폰서십과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으로 사회적 환원과 순환이 가능하며, 이는 스포츠의 순기능중에서도 장기적으로 계속될 요소이고 상호보완적인 것이라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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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 보니 맺음글이 없네..싸강 과제들은 모사율이 높으면 감점 요인이 되니 알아서 적당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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