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하루

중고나라 저작권 무단 도용범이 글을 내리고 탈퇴시킨 썰.txt

by 둔근해 2022. 10. 30.
반응형

<중고나라/해피캠퍼스에서 '자료 판매 금지' 부탁 말씀 드림과 썰>

원작자다 갈!!!!!!!!!!!!!!!!!!!!

내가 블로그에 올리는 자료 중에는 스스로 하는 공부를 위해 정리한 요약본들과 실제 제출한 과제들이 많다.

나는 독학을 좋아한다. 가난한 서민답게 ㅋㅋ 배움에 큰 돈을 쓰는 것이 망설여지는게 사실이다. 고등학교도 장학금 준다고 해서 실업계 갔고(이게 내 인생 실수 중 하나임),  4년제 대학교도 장학금 받으며 다녔지만 버스비도 없어서 생활비를 대출할 정도였으니까...

아무튼!!! 생체2급, 스포츠경영관리사, 학점은행제 체육학사, 곧 있을 건강운동관리사 등... 독학을 하면서 많은 장애물들에 부딪히면서 그만두고 싶다는 고민을 한 적이 수도 없이 많았다. 그럴 때마다 더 억울한 심정으로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증명해 보이자는 마음가짐으로 여태 쭉 살아왔고 자격증 취득을 진행해왔다.

독학을 하면서 느낀 것은 답답한 마음을 해결 할 곳이 필요했다는 것이다. 커뮤니티(관련 카페나 단톡)도 좋겠지만 나는 그런 커뮤니티도 만인 그리고 나에게 민폐라고 생각한 적이 많았다. 그래서 더욱 폐쇄적으로 굴었으나 결국 모든 시험과 과정이 끝나고 느낀 것은 '이렇게 광대한 인터넷속에서 누군가가 개방적으로 편하게(무료로 혹은 아주 저렴하게) 알려주면 좋았을 텐데 아쉽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 마음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던중,

7월에 이런 제보가 들어왔는데 이 때는 범인을 못 잡았다. 검색해도 안 나오더라..

그러고 10월에도 익명의 제보가 도착했다. 친히 링크까지 걸어두셨다. 들어가 보니 운동생리학 정리본과 스포츠경영관리사 키워드 요약본이 떡하니 판매 중이었다. 총 6개의 글이었다. 스경사는 만원에; 운동생리학은 3천원에 판매중이었다. 근데 아무리... 만원은 좀 애바아닌가... 

순간, 내 자료가 그르케 쩌나?음, NO!ㅋㅋㅋ그 정도는 아닌데 아쓰바 괘씸하다. 내가 무료로 배포한 걸 이걸 지꺼인듯 마냥 판매를 하고 있다니.  개빡쳐서 이 판매자놈를 족치려고 무료법률공단에 법률상담까지 예약을 해두었다. 지금 전세금 문제로 전자소송 마스터가 되어가던중이라 법률 진행이 무섭지 않던 나였다. 근데 일단 좋게 좋게 해 보자라는 마음으로 해서 쪽지를 먼저 보냈다. 

꼬리 못 자르게 pdf 떠둠.

쪽지 보내니까 일단 답이 없더라. 그래서 오늘 글 6개 전부에 "원작자입니다. 글 내리세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참고로 중고나라 프로필 사진은 칼 어반 사진으로 해두었다. 게다가 닉네임도 해운선사 이름으로 해둠.

+ 그리스 해운선사 닉네임. 존나 안어울리지?

 

그러니 칼 같이 답글을 달더라. 답변이 아주 나를 화나게 만들었음. 

증거대봐요무새를 시전 하길래 씨바 진짜 육성으로 욕이 터져 나왔음. 처음 댓글에 "원작자요? 전화해보세요.  010-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폰 번호를 대담하게 까드라. 오케이. 전화 준비하려고 통화 녹음기 샘숭 갤럭시 짱짱맨을 시전 하다가 갑자기 댓글을 지우대... 그래서 내가 댓글에 '번호 다시 달라'고 했다. 게시글 안 지우면 민사 넣는다했거든. 그러니까 "민사?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비아냥대는 댓글을 달더라. 근데 그것도 지우대.. 아씨 인터넷으로 키배같은거 존나 오랜만에 뜨는 거라서 머리끝까지 화가 나있었음. 

그래서 마지막 경고다 싶어서 장문 댓글 한 개랑 마지막 경고 댓글 하나 더 다니까

 

갑자기 글을 내리고 내렸다는 댓글을 달고 

 

탈퇴빤쓰런을 했다. 

최근 글? 9월~10월에 쓴 글도 함께 지우며 탈퇴를 했다.  글 목록 봐라..디지털노마드족인가...

글고 맨 첫 판매글 눌러보니까 자기 신상이 쫙  깔려있던데 휴대폰번호며 이름, 출신 대학, GTQ 자격증까지 뻔히 쩍어놓고 판매하는 자료는 어디서 다 가지고 온 자료며 약 1년 넘게 팔고 있노. 고소하기 딱 좋은 신상정보를 스스로 깔아놨노. 탈퇴 할때는 모든 글을 지우고 빤쑤런 했어야..(절레절레)

 

일단, 내 자료가 도용된 글은 모두 삭제되었다.

사실 판매자놈이 판매를 한건도 못한 것 ? 같았다. 꼴이 좋으면서도 흑흑 내 자료가 그럼 그렇지라는 생각을 ^^...

돈 주고 볼만하진 않지만 친히 클릭하여 들어올만한 자료인 것은 맞는 말 아닐까?라고 자신을 위로해본다.

그나저나 저기 피해본 사람들 많을텐데..pdf에서 끝내지말고 워터마크를 꼭 찍어두고 배포해야겠다.

 

여러분 링크 달고 퍼트리는건 괜찮습니다. 출처 꼭 남겨주시고 무료로 이용하세요...

따흑

그런데 이런 사태가 계속 된다면...? 왜 다른 선생님들이 강의를 유료로 푸는지 알겠다. 돈을 버는 것도 있지만 남용이 심각하니까 그런듯함..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