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나🎵/☕하루

실내마스크 해제🎉 2년 3개월만에 마스크 없이 필라테스 수업

by 둔근해 2023. 1. 31.
반응형

부천에 이사온지 2년 4개월이 지났고, 부천에서 수업을 한지 2년 3개월이 지났다. 

내가 부천에 오자마자 (아마도) 실내마스크는 의무화가 되었다. 20년 10월?11월?부터일거다. 부천에서 와서 만난 회원님들의 얼굴 전체를 단 한분도 정확히 뵌적이 없었는데 오늘! 처음으로! 여사님들의 미모를 확인할 수 있었음 ( ̄y▽, ̄)╭

마스크를 끼고 수업한건 울산까지 포함시켜 3년 가까이 된다. 필라테스 강사 경력이 이제 만 5년인데 그 중에 3년을 마스크를 끼고 수업을 했다니.. 내 폐가 아직 무사할런가 모르겠다. 다음엔 꼭 폐TC를 꼭 찍어보고싶다.  

어제는 실내마스크 의무가 해제된 첫 날이었는데 내 예상과는 아주 다르게 흘러가서 약간 의아했지만 뭐, 아직 첫날이니까 그러겠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 센터는 정부의 지침과 동일하게 권고, 즉 자율이다. 다른 센터들 보니까 강사랑 원장은 의무로 착용하고 회원들은 자율, 반대로 강사는 노마스큰데 회원들은 마스크를 껴야하는 별 기괴한(?) 방침을 고수하는 곳도 있더라. 그런곳은 금방 망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헬스장에서 마스크 의무화를 풀지 않는다? 나같으면 환불 받는다..

나는 4타임 수업을 모두 마스크를 벗고 수업을 했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만 덴탈 마스크를 꼈다. 지금 노마스크로 홈플러스 갈 생각에 싱글벙글이다. 조금 있다가 빵을 사러 나갈껀데 노마스크로 나갈거다. (싱글벙글)

나는원래 kf94 3D형를 썼다. 덴탈이 아닌 3D형를 쓴 이유는 마스크와 입 사이의 공간이 가장 크고 숨 쉬기는 힘들지만 발음은 그나마 또박또박 할 수 있는게 쓰리디형이었다.  단지 이유는 하나다. 수업할 때 쓰려고.. (생계형ㅠ) 그런데 찾아보면 얇은 3D형도 있는 것 같더라...  개인적으로 덴탈은 입모양을 크게 내면 입술에 마스크가 완전 달라붙어서 숨이 턱! 하고 막혔고 부리형은 너무 비좁고 뾰족한 느낌이 많이 싫었다. 아무튼 이제는 남아있는 덴탈만 사용하고 더 이상 마스크는 구매하지 않는걸로 해야겠다. 때마침 사뒀던 kf94를 다 썼던 찰라ㅋㅋ 대중교통 의무화도 빨리 풀렸으면 좋겠다.

마스크를 꼈을 때 보다 어제는 더욱 자주 환기를 했다. 아직 추운 날씨라 창문을 계속 열어둘 수가 없어 수업 중 잠깐 잠깐 10초 15초씩 쉴 때 창문을 여닫았다. 꽤 귀찮은 일이지만 마스크를 벗고 수업하려면 어쩔 수가 없다 .그리고 뭐 오히려 더 좋지. 대신에 회원님들 땀 식으면 안되니까 너무 오랫동안 열어두면 안되겠더라.

그리고 역시 사람은 사람끼리 얼굴을 보고 입모양을 보고 눈을 마주치고 말하고 서로 대화하는게 좋다. 정말 정말 정말 오랜만에 가족말고 다른 사람들의 얼굴 전체를 보면서 쉽게 대화를 나누는게 너무 오랜만이라 기분이 좋았다. 내가 다니는 센터는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서 뜨내기 회원보다는 집이랑 가깝기 때문에 오래 다니는 회원들이 많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동일한 분들을 많이 보는데, 매일 눈이랑 마스크만 보다가 얼굴 전체를 보고 수업을 하니까 이 사람들..!!  생각보다 진지하게 내 수업을 듣고 있었던 것.. 무표정보다는 집중의 표정..!! 아...  내가 사람을 만나는 직업을 갖고 있었구나라는 느낌이 새삼;; 수업 중간 중간 나도 눈웃음을 많이 짓는데 입꼬리까지 다 보인다고 생각하니까 기쁨의 표현이 2배로 잘 되는 것 같아 더 자주 웃고 싶더라.

그리고 내 목소리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랬다. 여태까지 kf94를 뚫고 말하느라 소리를 더 크게 냈었는데 마스크가 없어지고 나니까 아.. 진짜.. 말하기 완전 편하고, 힘 하나도 들고, 오히려 발음이 또박또박 잘되니까 회원들한테 설명도 더 디테일하게 천천히 할 수 있어서 무진장 개짱짱 좋았다. 너무 너무 너무 웃긴게 이제 원래 우리들의 일상이었다는... ㅂㄷㅂㄷ

모두들 빼앗긴 자유를 빨리 되찾길 바란다. 왜 WHO가 어제 감염병등급 하향을 안했는지 이해가 안간다 ㅡㅡ 난 사실 그 소식을 기대하고 있었는데 왜 엔데믹안해주는겨.. 중국 눈치봄?

코로나는 이제 감기다.. 정부가 풀어준건 통제하는 비용보다 각자도생하는 비용이 싸게 먹히기 때문이다. 더 이상 개인이 손해볼 수 없다. 남을 위해 마스크를 쓴다 하지말라. 자신을 위해 마스크를 쓰고 나는 나를 위해 마스크를 벗을 것이다.

어휴 이상 실내 노마스크 소감문이었음ㅋㅋ 진짜 개편해

 

 

 

반응형

댓글